티스토리 뷰

돈이되는 정보

네이버페이, GS칼텍스에서도 간편결제 이벤트(5천원캐시백)

에브리뷰어123 2020. 12. 12. 14:47

엊그제 GS칼텍스에 갔더니 네이버페이로 간편결제가 가능하며 12월말까지 5천원이 캐시백 이벤트를 하고 있다는 안내문을 보았습니다. 지난달 2일부터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서비스가 시작되었다고 하는데 저는 이제서야 알게 되었네요^^

네이버페이, 카카로페이, 페이코 등의 간편결제와 제로페이로 모두 결제가 가능해진 GS칼테스가 휴대폰 결제 서비스 분야에서는 가장 앞서나가고 있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이제 조만간 모든 정유사에서 휴대폰 결제가 가능해지겠지만 아직까지는 전국 250여개 직영주유소와 1200여개의 자영 주유소에서 네이버 페이 간편결제를 이용할 수 있으며 내년 초까지 전국 모든 주유소로 서비스가 확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GS칼텍스에서는 12월31일까지 3만원 이상 주유를 하고 네이버페이로 간편결제를 하는 고객에게 네이버페이포인트 5000원을 적립해주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하니 12월말까지 주유를 하실 때는 한번은 GS칼텍스에서 네이버 페이로 결제를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1. GS칼텍스에서 네이버페이 결제과정


GS칼텍스에서 현장결제시 주유를 하신 후 네이버앱에서 QR코드를 생성하시고 주유소에 비치된 결제 단말기에 생성된 QR코드를 스캔해 주시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네이버 간편결제 QR코드 생성방법


네이버페이로 오프라인 결제시 필요한 QR코드를 생성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 페이의 QR코드생성은 휴대폰의 네이버 앱을 통해서 생성이 가능합니다. 우선 네이버앱을 실행해 주세요.

네이버 앱의 메인화면입니다. 우측 상단의 N pay 라는 메뉴를 터치해 줍니다.


네이버 페이 메인화면으로 연결이 되었습니다. 위의 화면에서 '현장결제하기'라는 메뉴를 선택해 주면 QR코드 생성이 되는데 화면에서 보이듯이 제 네이버포인트 잔액은 11,037원입니다. 결제시 부족한 잔액은 만원단위로 충전이 되도록 설정해 놓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네이버페이와 연결된 계좌에 해당 잔액이 있어야 충전후 결제가 되기 때문에 연결계좌의 잔액 확인을 하신 후에 사용을 하시기 바랍니다. 급여통장이나 메인으로 사용하시는 주거래 통장을 연결해 놓으시면 사용하시는데 불편이 없으시겠죠.






하지만 제가 주거래 통장으로 사용하는 카카오뱅크는 아직 네이버페이와 연결이 되지 않아서 저는 네이버페이 사용전에 연결계좌의 잔액이 부족하면 미리 송금을 해두고 이용을 하는 과정을 거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의 송금은 비밀번호만 한번 입력하면 진행이 되기 때문에 크게 불편하하진 않습니다.
   
 
QR코드를 생성하기 위해서는 네이버페이에 등록해 둔 6자리의 비밀번호 입력이 필요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아래와 같이 바로 QR코드가 생성이 됩니다.


QR코드가 생성되었습니다. 위의 QR코드를 GS칼텍스 주유소에 비치된 QR코드 단말기에 스캔해 주시면 주유금액이 결제가 됩니다. 간단하죠? ㅎㅎ





네이버페이 간편결제가 가능한 주유소 찾기

전국 250여개 직영주유소와 1200여개의 자영 주유소에서 네이버페이로 결제가 가능하다고 하는데 네이버페이가 가능한 주유소를 찾는 방법은 아직까지 찾지 못했습니다.

직영주유소에서는 모두 가능하다고 하는데 어디가 직영이고 어디가 자영인지 그리고 네이버페이는 가능한지 확인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홈페이지를 아무리 뒤져봐도 네이버페이가 가능한 주유소를 검색하는 화면은 찾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제가 가는 주유소를 포털에 검색한 후 직접 전화해서 네이버페이 결제가 가능한지 물어봤습니다.

지도어플이나 네비게이션 어플을 이용하시면 본인이 주로 이용하시는 주유소 또는 자주 가는 경로 주위의 주유소의 이름을 쉽게 찾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그럼 해당 주유소의 연락처를 검색하셔서 직접 문의하신 후 방문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GS칼텍스에서 3만원 이상 주유시 5천원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사전에 해당 주유소에 꼭 연락을 하셔서 네이버페이가 가능한지 문의하신 후 방문하셔서 이번달에 꼭 네이버페이 결제로 주유를 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내년 1월까지 GS칼텍스에서는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로 5만원 이상 주유, 결제를 하면 3천원의 캐시백을 해주는 이벤트도 하고 있으니 카카오프렌즈 체크카드를 사용하고 계신 분이시라면 네이버페이 5천원 캐시백과 함께 3천원의 캐시백도 함께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12월 남은 기간동안 2회의 주유를 한다면 한번은 네이버페이로 5천원의 캐시백, 또 한번은 카카오 프렌즈 체크카드로 3천원의 캐시백을 그리고 내년 1월에는 카카오프렌즈체크카드로 또한번 3천의 캐시백을 받으실 수 있겠습니다.

당분간은 주유를 GS칼텍스 주유소를 이용해야 겠네요. 이상으로 GS칼텍스에서 네이버페이와 카카오프렌즈카드와 제휴한 캐시백 이벤트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모두들 안전운전하세요~  


반응형
댓글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