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꼭필요한 정보

태풍이나 강풍에 의한 창문파손방지

LeasureLife 2023. 5. 3. 23:15

최근에 강릉에서 강풍으로 인한 피해가 컸는데 아파트나 주택등에서는 발코니나 거실의 유리창이 파손되고 사람이 다치는 피해까지 발생을 했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제 곧 다가올 태풍에 대비해서 아파트 창문의 유리가 파손되는 것을 방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 합니다.

 

 


 

예전에는 강풍으로 인해 창문의 유리가 파손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창문 유리에 X자로 박스테이프나 청테이프를 붙이는 방법들을 많이 추천했었는데 이 방법은 유리가 깨지는 것을 방지하는데는 큰 효과가 없다고 판명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X자로 테이프를 붙여두면 파손을 방지하는 효과는 거의 없지만 파손이 되더라도 파편이 튀거나 바닥에 떨어져서 사람이 다치게 되는 일은 방지할 수 있는 효과는 볼 수 있습니다.

 

그럼 태풍이나 강풍에 의해서 유리창이 파손되는 것을 예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태풍에의한 유리창 파손을 예방하는 방법

 

태풍, 강풍으로 인한 유리창 파손 예방 방법

유리창에 테이프를 붙여서 태풍이나 강풍에 의한 파손을 방지하는데는 유리창의 창틀과 유리를 고정하는 효과를 주기위해서 유리의 테두리 부분에 테이프를 붙여주는 것이 올바른 방법입니다.

 

 


 

X자 또는 방사형으로 테이프를 붙이거나 젖은 신문지를 붙이는 것은 큰 효과가 없는 것으로 밝혀졌으나 X자로 테이프를 붙이는 것은 혹시라도 유리가 파손이 되었을 경우 유리파편이 튀거나 바닥으로 떨어져서 2차 피해를 보는 것을 예방하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애초에 유리의 파손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는 방법은 유리의 테두리 부분, 즉 창문프레임과 유리의 틈새를 막아준다는 느낌으로 유리의 가장자리에 테이프를 붙여주면 파손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강풍이나 태풍으로 인해서 유리창의 유리가 깨지는 일은 결국 창틀과 유리 또는 창틀과 창문의 틈새로 인해 유리에 충격이 가해져서 파손이 되는 것이므로 틈새를 막아주거나 고정을 해줘야 합니다.

 

특히 오래된 아파트나 주택의 경우 창틀프레임과 유리 사이에 시공되어 있는 실리콘이 부식되거나 노화되어 떨어져 나가거나 유리의 고정을 하지 못하고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렇게 떨어져 있는 유리가 파손이 되기 쉬운겁니다.

 

우유팩과 화투를 이용해서 창틀을 고정하는 방법

 

그러므로 태풍이나 강풍으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창틀과 창문의 틈새, 창문의 프레임과 유리의 틈새를 막아줘야 하는데 창틀과 창문의 틈새는 위 사진과 같이 우유팩이나 화투를 이용해서 고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해두면 창틀이 강풍으로 인해서 흔들리지 않아서 창문유리가 파손되는 일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태풍이나 강풍으로 인한 유리창의 유리가 파손되는 것을 방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이 외에 태풍으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태풍, 강풍 피해 방지요령

 

1. 단독주택이나 저층 아파트의 경우 태풍발생시에 집이 침수가 될 수 있으므로 수도, 가스, 전기를 모두 차단해 주는 것이 좋다.

2. 침수가 예상되는 지역의 경우 지하주차장 등에 침수를 예방할 수 있는 모래주머니나 물막이판을 준비해 둔다.

3. 상수도 공급 중단을 대비해서 욕실에 물을 받아두면 위급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4. 정전에 대비해서 휴대용 렌턴이나 후레쉬 등을 구비해두고 보조배터리도 완충을 해서 준비해 놓는다.

 

 


 

이상으로 태풍이나 강풍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평소 사생활 보호 및 자외선 차단효과를 누리다가 태풍이나 강풍으로 인한 창문파손을 예방하고 큰 충격으로 인해 파손이 되더라도 파편이 튀거나 파손에 의해서 사람이 다치는 것을 방지해주는 안전필름을 부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제품은 아래의 제품을 참고하세요.

 

태풍 유리창 보호필름 구매하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