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재미있는 정보

유튜브 동영상, 음원추출, 설치없이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에브리뷰어123 2020. 1. 28. 15:33

가끔 유튜브의 영상을 보다보면 이렇게 대중에게 공개된 수많은 정보와 자료 등의 영상중에서 개인적으로 소장해서 반복해서 보고 싶은 영상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 유튜브영상들을 어떻게 간단하게 다운로드 받고 또한 유튜브 영상에서 음원만을 추출해 낼 수 있는지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오늘은 프로그램이나 어플 설치 없이 사이트에서 바로 유튜브 고화질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유튜브동영상다운과 음원추출을 동시에 이용하는 사이트의 이름은 코글(ko.gl) 이고 유튜브동영상다운만 이용하는 사이트는 세이브프럼(savefrom.net) 입니다. 

그럼 '코글만 알면 되지 않는냐?' 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유튜브영상에 따라서 코글에서는 다운로드되지 않는 영상이 세이브프롬에서는 다운로드 되기도 하고 이 반대의 경우도 있어서 두 사이트 모두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먼저 세이브프롬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세이브프롬(savefrom.net) 사이트 이용하기

유튜브에 접속하셔서 융튜브 영상중에 본인이 개인적으로 소장을 하고 싶은 영상의 주소앞에 "ss"를 붙여주시고 엔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크롬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유튜브 영상의 주소중에 저 "youtube" 라는 글씨 앞을 눌러주고 "ss"를 입력해 주면 아래 사진과 같이 입력이 됩니다.


위와 같이 입력을 한 후에 엔터를 눌러주시면 자동으로 savefrom 이라는 사이트로 연결이 되면서 동영상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세이브프롬이라는 사이트로 연결이 되면서 해당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영상 포맷이 나타나는데 보통 가장 위에 있는 포맷으로 다운로드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에 있는 포맷들은 진행이 잘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바로 아래 있는 MP4 로 다운로드를 시도했더니 저장으로 넘어가진 않고 플레이만 되네요.

그래서 그냥 WebM 파일이 선택된 상태에서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줬습니다. 웹엠파일은 구굴의 후원으로 개발된 로열티가 없는 개방형 영상 포맷인데 동일 해상도로 비교할 때 용량이 좀 큰 단점이 있습니다.


웹엠파일로 유튜브 영상이 다운로드가 완료되어 저장이 되었습니다. 세이브프롬에서는 MP3 음원을 추출하는 것은 자꾸 프로그램을 설치하라고 해서 그냥 포기했습니다. 세이브프롬에서는 그냥 유튜브 고화질 동영상만 다운로드 하는 것으로 결정했습니다.




코글(ko.gl) 사이트 이용하기

사이트에서 바로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하고 음원을 추출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다운로드 받고 싶은 영상이 있으면 일단 이 사이트를 이용해 본 후에 여기서 다운로드가 안되는 경우에 세이브프롬 사이트를 이용해 보시면 됩니다.


이용방법은 세이브프롬(savefrom.net)과 동일합니다. 저 "toutube" 라는 주소 앞에 이번에는 영문으로 "ooo"를 입력해 주신 후에 엔터를 쳐 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입력을 해주신 후에 엔터를 쳐주시면 됩니다. 주의하세요. 숫자가 아니고 한글도 아닌 영문으로 "ooo"입니다.


그럼 위와 같이 코글(4K) 라는 사이트로 자동으로 연결되는데 중앙의 창에 다운로드하고 싶은 영상의 주소가 자동으로 입력되어 분석이 되고 있습니다.

다른 영상을 다운로드 받고 싶을 때는 해당 주소창에 다운로드 받고 싶은 유튜브 동영상의 주소를 입력해 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분석이 완료되면 해당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영상의 포맷이 표시가 되며 하단에는 음원추출 포맷까지 한번에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넘나 편리하죠?

720프레임으로 WEBM 파일과 MKV파일의 2가지 종류로 저장을 해보겠습니다. 각각 용량은 815MB와 377MB 정도라고 하네요.


위와 같이 유튜브 동영상이 다운로드 되었습니다. WEBM과 MKV 두가지 포맷으로 저장을 해서 각각 재생을 해봤는데 아래 비교 사진과 같이 큰 차이는 모르겠습니다.

하나씩 클릭하셔서 비교 해보세요. 저는 큰 차이 모르겠습니다. 근데 용량은 WEBM이 2배이상 차이가 나네요. 장점은 로열티가 없다는 것이라는데 로열티가 일반 사용자들에게 무슨 장점으로 작용하는 지는 모르겠네요. WebM파일의 장점을 아시는 분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이번에는 유튜브영상 음원추출을 해보겠습니다. 음원에도 음질별로 여러가지 포맷이 있는데 가장 음질이 좋은 320KBPS 의 MP3파일로 저장을 해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저장이 완료되었습니다. 2시간30분정도 되는 영상이라 음원파일인데도 용량이 꽤 크네요.




그럼 이상으로 유튜브 동영상을 프로그램 설치나 앱설치 없이 고화질동영상 다운로드하고 음원을 추출하는 사이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그럼 다음에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유튜브동영상추출과 음원추출 방법외에 프로그램과 앱을 이용해서 유튜브영상다운로드와 유튜브MP#음원추출하는 방법에 대해서 비교분석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유튜브 완벽활용어플 newpipe 다운로드 및 사용법

튜브메이트 모바일 유튜브 음원추출,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음원추출 방법 4가지 총정리 및 비교분석

유튜브 다운로드 프로그램 8kdownloader - 유튜브음원추출하기


반응형
댓글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