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재미있는 정보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샤오미 보조배터리 구매했어요!! 배송기간은?

에브리뷰어123 2019. 12. 9. 08:00


올해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는 11월 29일이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아마존에서 해외직구를 하신 분들이 많으신 것 같은데 최근에는 아마존뿐이 아니고 중국의 온라인 쇼핑몰인 알리바바와 알리익스프레스 그리고 타오바오를 통해서 직구를 하시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구요.

저도 가끔 대륙의 실수라고 불리는 샤오미에서 휴대폰을 사기도 하고 보조배터리도 구매를 했는데 이번에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서 샤오미의 보조배터리를 구매해봤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한국의 VISA, MASTER, JCB 결제가 가능하고 배송대행지가 필요없이 바로 해외택배로 배송이 가능해서 좋더라구요.




단 배송기간이 길다는 단점이 후기에 많은데 이번에 주문을 직접해보고 배송이 된 후에 얼마나 오랜기간이 걸리는지 배송기간에 대한 후기도 남겨보려고 합니다.


그럼 알리익스프레스로 들어가 볼까요?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 바로가기


알리익스프레스 홈페이지로 들어왔습니다. 모든게 영어로 되어 있어서 부담스럽네요. 아래에 보시면 한글로 모두 바꿀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우선 우측 상단에 보면 Sign In 과 Join Free 가 보이네요. 우선 회원가입부터 해보겠습니다. Join Free 를 클릭해 줍니다.

 

그럼 이렇게 회원가입을 하는 화면이 보이는데 여기서 구글, 페이스북, 트위터계정으로 간단히 가입을 할 수도 있는데 이렇게 했더니 U$3 달라의 쿠폰을 준다는 팝업이 뜨질 않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고 다시 가입을 했습니다.


이렇게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 주고 비밀번호도 입력해 준 후 CREATE ACCOUNT 를 눌러주니 아래와 같이 ALiEXpress 에 가입되었다는 문구와 함께 US$3.00 의 신규회원쿠폰이 발행되었다고 하네요.

자! 이제 쿠폰도 챙겼겠다 쇼핑을 하러 가 볼까요? 하단의 SHOP NOW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그럼 이제 다시 알리익스프레스의 메인화면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럼 우선 부담스러운 영어를 한글로 바꿔볼까요? 맨 우측 상단을 보시면 Language 라는 글씨가 보이죠? 해당 글씨를 클릭해 주시면 각 국가의 언어들이 나열되는데 여기서 한국어를 찾아서 선택해 주면 홈페이지 언어가 한글로 변환됩니다.




그리고 배송지도 한국으로 바꿔주시고 결제 통화는 USD 로 그대로 유지해 주세요. 이 결체통화를 원화로 변경하면 혹시라도 나중에 환전시 2중으로 결제 수수료가 나갈수도 있으니 꼭 USD 로 유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필수적인 설정은 다 했으니 본격적으로 쇼핑을 해보자구요!! 우측의 카테고리를 통해서 보조배터리를 선택해 줬습니다. 상단의 검색창을 이용하셔도 되겠지요.


역시 가성비 최고인 샤오미의 제품이 맨 위에 보입니다. 3만mah 용량의 보조배터리가 만오천원정도입니다. 넘사벽의 가격이네요. USB 스롯이 4개나 있는 신형 보조배터리는 2만원대네요.




저는 일단 가장 위에 있는 Xiaomi Mini Power Bank 30000mah Waterproof 외장 배터리를 선택하겠습니다. 

 

선택을 했는데 팝업으로 U$3 달라의 쿠폰을 준다는 내용이 보입니다. 엥? 이미 받았는데 또 주나? ㅎㅎ 지금 바로 쿠폰받기를 눌러봅니다.

알고보니 신구회원에게는 무조건 3가지중에 하나의 혜택을 주는가 봅니다. U$0.01, 즉 13원에 구매를 할 수 있는 물건들을 보여주고 있네요. 와!! 정말 이런 물건들을 어떻게 13원에 신규회원 특혜가 없더라도 몇천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는게 놀랍습니다.


아래부분으로 내려오니 3달라 쿠폰이 적용되는 제품들이 보이는데 아까 봤던 샤오미 보조배터리도 있네요. 바로 클릭을 해줬습니다.


아래부분에는 샤오미 보조배터리에 대한 상세설명이 나오고 화면 윗부분에 제품명과 가격이 레인지로 기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쿠폰받기가 있어서 해당 글씨도 눌러서 모두 적용해 줬습니다.




색깔을 선택해주고 수량을 선택하고 즉시구매 버튼을 눌러줬습니다. 그 위에 무료배송이라고 되어 있고 1/22일까지 배달되지 않으면 전액환불이라고 되어 있는데 한달이 넘는 기간을 말하고 있네요. 약간 고민이 되지만 1만원 남짓의 금액이니 모험을 시도해 보겠습니다.

  

즉시구매를 눌러주면 위와 같이 배송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으로 접속이 되는데 구매자의 이름과 휴대전화번호 주소와 개인통과고유부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휴대전화번호는 맨앞자리 '0'을 제외하고 기재하시면 되고 주소는 우편번호까지 기재해주셔야 하며 개인통관고유부호까지 기재를 해주신 후 맨 아래 확인 버튼을 눌러주셔야 다음으로 진행이 됩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는 수출입신고를 할 때 주민등록번호 대신 사용되는 고유번호인데 관세청과 세관을 통해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외국 쇼핑몰에서 해외직구를 할 때 꼭 필요한 개인통관고유번호를 발급받는 방법은 아래 참고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인통관번호 발급, 개인통관고유부호 조회하는 방법


개인통관고유번호까지 입력을 다 하신 후에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주문과정의 2단계인 결제방법으로 넘어가는데 저는 카드를 선택하고 카드번호와 제 영문이름 으리고 유효기간과 CVC번호를 기입해주고 확인버튼을 눌러줬습니다.


그럼 마지막 단계인 주문검토 내용이 보이는데 해당 주문내용을 확인하시고 우측의 주문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주문버튼을 누르기 전에 총 3,674원이 할인되서 결재금액이 10,164원인 것을 확인하시고 주문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이렇게 결제완료 안내가 보이면서 모든 주문과정이 완료가 되며 휴대폰으로 카드결제 알람이 뜨네요. 금액은 정확히 10,164원입니다. 그럼 주문내용을 확인해 볼까요?


우측의 My AliExpress 메뉴에서 주문 관리를 선택하면 위의 화면으로 접속이 되는데 여기에 제가 주문한 내역이 나타납니다. 제대로 주문이 접수되어 있으며 Awaiting Shipment 라는 항목에는 4일정도 뒤에 선적이 된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그럼 대략 일주일 정도면 도착하지 않을까 싶은데 도착하면 후기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최근 해외직구가 유행이라 AliExpress 를 통해서 샤오미의 보조배터리를 해외직구로 구입해 봤습니다. 중국제품은 뽑기운이 어느정도 좋아야 하는데 이번에는 어떨지 기대됩니다. 샤오미의 보조배터리가 도착하면 제품의 사용후기와 함께 알리익스프레스 구매후기도 함께 올리도록 하겠으니 기대해 주세요. 


[구매후기]

12월 20일 드디어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서 해외직구한 샤오미 보조배터리가 도착했습니다. 

이렇게 꼼꼼하게 포장이 되어 왔습니다. 이때까지는 이게 뭐지 싶었네요...ㅎㅎ


포장을 뜯었더니 Super Power Bank 라고 적혀있습니다. 보조배터리 맞네요!! ㅎㅎ 빨리 열어보겠습니다.


단출하게 보조배터리와 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꺼내보겠습니다.^^


크기는 이렇게 한손에 쏙 들어오는 싸이즈입니다.


USB 슬롯이 2개가 있습니다. 2개나 충전을 할 일은 없을 것 같긴 하지만 또 모르죠...ㅎㅎ


충전을 해볼까요? 충전단자에 연결을 하니 76 이라고 표시가 됩니다. 충전량이겠죠?


한시간 뒤에 보니 이렇게 99%로 바뀌어 있네요. 완충이 된 모습입니다.


이상으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샤오미 보조배터리 구매 후기였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해외 직구의 배송기간은 11일이었습니다. 다른 상품들의 배송기간은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대략적으로 이정도 아닐까 예상을 할 수 있겠네요.


리바바코리아 구매방법, 알리바바닷컴코리아 가입부터 구매까지

개인통관번호 발급, 개인통관고유부호 조회하는 방법

알리바바코리아 한국진출!!



반응형
댓글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