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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방법

LeasureLife 2016. 11. 16. 21:57



직장인들은 모두 4대보험에 의무적으로 가입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가끔 아이 어린이집이나 은행이나 보험회사에서 4대보험가입증명서를 제출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예전에는 고용노동부나 구청등의 해당 공공기관을 직접 방문해서 발급을 받아야 했지만 최근에는 집에서 인터넷으로 프린터를 이용해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럼 어떻게 4대보험 가입증명서를 집에서 간편하게 발급을 받을 수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대보험 가입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의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인터넷 검색창에 4대보험이라고 검색하셔서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의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주세요.



단, 크롬이나 사파리 또는 오페라 브라우저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정상적으로 접속이 어렵다고 하오니 반드시 MS익스플로러를 이용해서 접속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의 홈페이지에 접속이 되는 즉시 상단의 로그인 버튼을 눌러서 공인인증서 로그인부터 해주세요. 




그냥 진행하시면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할 때마다 계속 되돌아오는 드립을 받게 됩니다. 미리 보안프로그램을 모두 설치한 후에 넘어가시는 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개인 비회원을 선택하셔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본인의 공인인증서를 선택하신 후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신 후 확인 버튼을 눌러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완료해 주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완료하신 후에 메인화면의 상단의 증명서 발급이라는 메뉴로 마우스 포인터를 가져가시면 나타나는 드롭다운 메뉴에 증명서(가입내역확인)신청/발급이라는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그럼 증명서신청/발급과 관련한 안내와 주의사항등이 보입니다. 중요한 내용은 과거가입이력조회 및 완납증명서 및 납부확인서는 인터넷으로는 발급이 불가능하며 해당 증명서 및 확인서를 발급받으려면 각 공단의 지사를 방문하셔야 합니다. 해당 내용들을 모두 확인하셨다면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 아래의 사진들은 해당 화면의 화면캡춰가 보안상의 이유로 금지되어 있어서 스마트폰으로 찍었기 때문에 화면이 깔끔하지 못한점 양해 바랍니다.




로그인을 하신 후에 인증서 신청/발급창에서 확인버튼까지 눌러주시면 위와 같이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 청구서라는 화면으로 접속이 됩니다. 




가입자 가입내역확인서 에 자동으로 체크가 되어 있으며 성명, 주민등록번호와 주소가 자동으로 입력이 되어 있습니다. 본인의 전화번호만 입력을 해주신 후 근무중인 사업장을 클릭해서 선택해 주신 후 하단의 붉은색 신청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신청을 완료하시면 증명서 신청이력 조회 화면으로 넘어가는데요. 해당 화면의 증명서 상세내역을 보시면 처리여부에 출력가능 3개와 처리중 1개가 보이고 있습니다. 계속 새로고침 버튼을 누르셔서 4가지 모두가 출력가능으로 변경이 되면 하단의 증명서 출력이라는 버튼을 클릭하셔서 프린터로 출력을 하시면 됩니다.




그럼 이상으로 집에서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제가 해본 바로는 상당히 간단하지만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의 홈페이지에 접속이 되고 바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신 후에 진행을 하시면 크게 복잡한 과정은 아닙니다. 하지만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시지 않고 진행을 하면 자꾸 로그인을 위한 보안프로그램을 까는 과정에서 되돌아가게 되어 상당한 정신적 고통을 유발하게 되오니 홈페이지에 접속되는 순간 공인인증서 로그인부터 완료하신 후에 진행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4대보험 가입증명서의 제출이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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