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타등등

아싸 이희진 검찰조사, 그는 누구인가?

에브리뷰어123 2016. 9. 9. 11:32

오늘 주식방송을 보는데 이희진이라는 사람이 사기혐의로 검찰에 구속되었다는 뉴스를 봤습니다. 



그동안 잠깐씩 이름이 언급이 되긴 했었는데 큰 관심이 없었습니다. 저는 예전에 베이비복스의 멤버였던 이희진인가 하는 생각도 잠깐 했었습니다. 그런데 알고보니 SNS 상에서는 엄청 유명했던 사람이더라구요. 




이미 언론매체에 나오기 전부터 SNS나 아프리카TV 방송을 통해서 수많은 개미들을 끌어 모아서 부자가 되고 언론매체에 공개가 되고 이슈가 되면서 더 많은 개미들을 끌어모을 수 있게 되어 수많은 부를 부정적으로 취득할 수 있었던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1. 아싸 이희진은 누구인가?



아싸 이희진은 미라클홀딩스라는 투자회사를 운영하는 애널리스트였습니다. SNS 와 아프리카 TV를 통해 많은 수의 회원유치를 해서 장외주식매매를 통해서 큰 부를 이룬 성공한 사업가였습니다. 

 

몇년전부터 SNS와 유튜브, 종편의 매체를 통해서 청담동 집의 내부를 공개하는 등 수많은 채널을 통해서 본인의 럭셔리한 삶을 공개해서 많은 사람들의 부러움을 받았고 던 많은 회원유치와 함께 아싸 이희진을 존경하고 추종하는 세력들까지 만들어지는 상황에 이르렀습니다. 




아싸 이희진은 위와 같이 언론에도 출연을 하면서 흙수저로 태어나 황금수저가 된 자신의 신화를 인터뷰하기도 하면서 청담동 고급 빌라 2채를 사용하면서 거실에 전자동 홈씨어터와 수영장을 보여주는등 본인의 럭셔리한 생활을 보여줬습니다. 이 인터뷰 이후 그는 청담동 주식부자라는 별칭으로 불리며 단순한 기업인이 아닌 그 이상의 존재가 되어 갔습니다. 




2. 아싸 이희진의 부의 규모


그리고 지하 주차장에는 각종 슈퍼카들이 즐비하고 그 앞에서 항상 인증샷을 찍어서 사람들에게 부러움을 받았습니다. 일명 SWAG 갑질. 힙합래퍼 도끼를 불우이웃이라고 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대한민국에 단 하나뿐이라는 부가티와 람보르기니, 롤스로이스, 벤틀리, BMW, 벤츠등다양한 슈퍼카들을 소유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저 람보르기니 옆에 있는 부가티를 직접 보기위해 브로거, 유튜버들을 포함해서 수많은 사람들이 구경까지 오는 관광명소같이 되기도 했답니다.



2015년을 빛낸 네이버 블로거 3위에 랭크되기도 했던 아싸 이희진

흙수저로 태어나 하고 싶은 일은 다 누리며 초재벌의 삶을 살아가는 아싸 이희진의 모습을 보고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 사람처럼 되고 싶어서 수많은 돈을 투자하고 큰 손실을 입었을지 참 안타깝습니다.




3. 어떻게 돈을 벌었나?



그가 부를 축적한 방식은 위의 뉴스의 화면을 보시면 대략적으로 예측이 가능한데요. 이 화면의 내용을 보면 전형적인 작전입니다. 상장이 임박한 회사의 장외주식을 미리 알려주고 주식을 사게 한 후에 상장후에 엄청난 시세차액을 미끼로 개미들을 유혹한 겁니다. 물론 초반에는 실제로 성공하여 시세차액을 얻은 사람들도 많았을 겁니다. 하지만 모든 작전이 다 성공할 수는 없는 것이죠. 아지만 실패하더라도 아싸 이희진의 최측근들은 이미 사놓고 추천을 했기 때문에 작전이 실패하더라도 회원들보다 먼저 팔수 있기 때문에 손실을 볼 이유가 없습니다.


이는 장외주식에 국한된 것만이 아닌 현물 주식에서도 비슷한 방법으로 사기행위가 가능합니다. 본인이 먼저 사놓고 회원들에게 추천을 하여 시세를 올려서 본인이 고점에서 팔아먹는 방법이지요.



9월 5일 긴급체포된 아싸 이희진에 이어 그의 동생과 그의 모친도 소환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검찰에 따르면 이들은 이희진의 동생인 이희문은 형과 함께 미라클 인베스트와 미래투자파트너스그리고 어머니 황모씨가 운영하는 케이론인베스트먼트를 통해서 주식거래를 할 수 있으니 안전하다고 피해자들을 현혹해 왔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세 회사는 사실상 모두 가족 회사로 미라클의 감사는 어머니가, 어머니 회사는 동생이 맏는 식으로 운영되었다고 합니다.




4. 무죄? 유죄?


아싸 이희진의 추종자들은 8월 20일부터 아싸 이희진의 무죄를 주장하는 카페를 만들기도 했다는데요. 지금 현재 이희진이 운영하던 회사의 홈페이지는 폐쇠되었으며연락도 되지 않는다는걸 보면 혐의는 거의 확실한 게 아닌가 추정됩니다.


복재성사건에 이어 유사한 주식관련 사기사건이 연이어 일어나는 것은 아무래도 세상 살아가기가 너무 힘들기 때문이겠죠. 아무쪼록 투자를 하실때 남의 말만 맹신하는 투자는 삼가하시라는 당부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상으로 아싸 이희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댓글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