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돈이되는 정보

삼성카드 한도상향 신청하는 방법, 한도상향 조건

에브리뷰어123 2020. 1. 23. 17:38
카드를 사용하시다보면 카드한도의 상향이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 오늘은 삼성카드의 사용한도를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카드를 신규로 만들 경우 사용한도가 보통 200만원이나 300만원으로 발급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 카드의 사용한도는 카드를 사용하는 사용자는 물론이고 카드사의 경우도 고객의 사용한도를 올려주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는 물론 카드사용 금액을 연체없이 사용하고 있는 고객에 한합니다.



카드사들은 고객들의 상환능력 등의 카드이용능력과 실적 그리고 신용도를 참고해서 이용한도를 결정하게 되는데 만약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카드의 한도상향을 하고 싶다면 일단 해당 카드사의 홈페이지나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서 간단히 신청을 해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신청이 거절되거나 신청 자체가 불가능하다면 본인의 카드이용능력이 부족하다는 뜻이므로 카드결제상환능력과 신용도를 살펴보셔야 겠습니다.

그럼 오늘은 사용하고 계신 카드의 한도상향을 하는 방법을 스마트폰 앱을 사용할 때와 컴퓨터를 통해서 할 때의 두가지 방법에 대해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1.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카드 한도상향하기

제가 사용하고 있는 카드는 삼성카드라서 삼성카드를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겠지만 다른 카드들도 대동소이하니 참고하시면 다른 카드의 한도상향도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그럼 삼성카드 어플을 설치하셔서 실행을 해주시면 위와 같은 메인화면으로 연결이 되는데 화면 하단의 '마이'를 눌러줍니다.

그럼 '마이'화면으로 접속이 되는데 중간에 카드한도상향 버튼이 있습니다. 한도상향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현재의 제 이용한도가 보이는데 1,400만원이며 즉시 한도상향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뭔 사용한도를 이렇게 많이 줬는지 모르겠네요. 

화면 상단 중앙의 임시한도상향 메뉴를 눌러줍니다. 그럼 총 이용한도를 1,400만원에서 1,800만원까지 간단하게 상향을 해준다고 합니다.

화면 하단의 임시한도상향 신청 버튼을 눌러주시면 카드한도상향 신청이 완료됩니다.


2. 공식홈페이지를 통해서 카드 한도상향하기

인터넷 검색포털에 '삼성카드'로 검색을 하셔서 삼성카드 공식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주셔도 되고 아래의 검색결과를 이용하셔서 간편하게 접속을 해주셔도 되겠습니다.



삼성카드 공식홈페이지로 접속을 하시면 위와 같이 메인화면으로 접속이 되는데 우측 상단에 보시면 PIN, 아이디, 공인인증서, 앱카드의 4가지의 방법으로 로그인이 가능한데 저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주었습니다.


본인의 공인인증서를 선택하시고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서 인증서 로그인을 완료해 줍니다.

공인인증서는 각자 이용하시는 은행의 공인인증센터를 이용하시면 무료로 발급이 가능한데 혹시 공인인증서 발급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우리은행 공인인증센터-공인인증서 발급

농협 공인인증서 발급받기 - 발급받는 방법 그 어려웠던 과정

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공인인증서 발급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완료하면 곧바로 MY카드로 접속이 되는데 제 카드내역이 보이고 바로 옆에 한도상향 버튼이 있습니다.

해당 한도상향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그럼 아까 스마트폰 앱에서 본 대로 제 카드의 이용한도는 1,400만원이라고 나옵니다. 그럼 가운데에 있는 임시한도상향 탭을 클릭해 줍니다.

 

임시한도상향 화면으로 접속이 되면 클릭 한번으로 1,400만원에서 1,800만원으로 바로 카드한도상향을 간단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한도상향이 되지 않는다고 되어 있거나 한도상향 금액이 너무 적어서 더 많은 금액으로 한도상향을 원하시면 자신의 신용도가 아직 카드한도상향의 조건에 부합되지 않는다는 겁니다.

이런 경우 2가지의 방법을 생각해 볼 수 있는데요.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방법1] 한도상향 안내 수신 동의 

만약 삼성카드 사용한도 상향이 현재로서는 어렵다면 나중에라도 조건에 부합되는 시점에 카드사에서 연락을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서두에 말씀드렸듯이 카드사도 고객의 사용한도가 올라가는 것을 좋아합니다. 

위 화면에서 한도상향 안내 수신여부에 동의를 하고 신청을 해 놓으면 현재의 신용도로는 한도상향이 즉시 되지 않더라도 카드사는 지속적으로 고객의 신용도를 모니터링 하고 있다가 신용도가 한도상향 조건에 부합되는 시점에 고객에게 상향여부에 대한 안내를 해주게 됩니다. 



[방법2]  콜센터에 한도상향심사 신청 

삼성카드 콜센터(1588-8700)를 통해서 한도상향심사 신청을 하는 방법인데,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588-8700 으로 전화연결을 한 후에 누르는 ARS(2번)를 선택하고 개인회원(1번)을 선택한 후 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한 후에 상담원 연결(0번)을 선택하면 상담원과 연결이 되는데 상담원을 통해서 한도상향심사신청을 하시면 심사후에 상향이 가능한 한도상향금액을 동보해 줍니다.

그럼 이상으로 카드 한도상향 신청하는 방법과 한도상향 조건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본인이 사용하시는 카드의 이용한도를 상향하기를 원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