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타등등

카카오톡 친구 영구삭제 초간단방법

에브리뷰어123 2017. 2. 11. 15:24


안녕하세요~ 카카오톡 많이들 사용하고 계실텐데요. 휴대폰에 전화번호만 저장하면 카카오톡의 주소록에 친구추가가 되서 나중에 보면 누군지도 모르는 사람들이 친구목록에 너무 많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본인의 의지와 관계없이 추가가 된 카톡 친구를 숨김이나 차단, 그리고 영구삭제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업무적으로 카톡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져서 직장인들에게는 카카오톡이 저주스러울 때도 많을 겁니다. 하지만 사장님들이나 상사들이 직원들에게 지시를 하기에는 너무나 간편하고 편리한 좋은 기능을 가지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포스팅을 보시면 사장님 또는 상사의 카톡아이디를 영구삭제하고 싶은 강렬한 욕구를 느끼실 수도 있겠네요...ㅋ


카카오톡 친구삭제 방법에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카카오톡에 추가되어있는 친구중에서 두분을 각각의 방법에 따라서 삭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의 친구 목록화면을 열어주셔서 카카오톡 친구 영구삭제를 하고 하고 싶은 분을 골라주세요~ 누구를 삭제할까요? 이름도 생소하고 프사를 봐도 누구신지 모르는 분을 선택해서 1초이상 길게 눌러주세요. 


 


1초이상 길게 누르면 위와 같이 선택메뉴 창이 열립니다. 즐겨찾기에 추가, 이름변경, 숨김, 차단의 메뉴가 있는데요. 친구 영구삭제를 하기 위한 메뉴는 아래의 숨김과 차단 두가지 메뉴입니다.

먼저 숨김을 선택해 보겠습니다.



슴김을 클릭해 주시면 목록에서 숨김이라는 안내가 나오면서 숨긴 친구 관리에서 목록으로 복귀하거나 차단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확인을 눌러주시면 숨김 처리가 완료됩니다. 




하지만 숨김은 목록에서만 없어질 뿐이고 메시지는 받을 수 있고 메시지도 받기 싫으신 경우는 숨김친구관리에서 차단해 주시면 됩니다. 숨김친구 관리로 가는 방법은 아래에 설명하겠습니다.




처음부터 메뉴중에서 차단을 선택하시면 위와 같이 차단 안내가 보이는데 차단을 하면 친구가 보내는 메시지를 받을 수 없으며 친구목록에서 삭제가 되는데 혹시나 걱정하시는 차단 여부는 상대방이 알수는 없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숨김이나 차단을 해주면 위와 같이 친구목록에서 사라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친구목록에서 사라졌다고 해서 영구삭제가 된 것은 아닙니다. 이제 어디에 숨겨져 있는지 찾아서 영구삭제를 해 주도록 하겠습니다.




저위 우측 상단의 점 세개를 눌러서 숨김친구 관리와 차단친구 관리를 찾아가셔야 합니다.



점 세개를 누르시면 친구목록편집과 친구관리, 그룹만들기와 그룹관리의 메뉴가 나타나는데 그 중에 친구관리를 선택해 주세요.




그럼 드디어 하단에 숨김친구 관리와 차단친구 관리 메뉴가 보입니다. 이번엔 먼저 차단친구 관리를 선택해 보겠습니다.



차단친구 관리에 들어오니 이렇게 제가 그 동안 차단했던 분들의 목록이 나타납니다. 그 중에 제가 방금 차단한 분의 이름이 있고 우측에 차단해제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차단해제 버튼을 클릭해 보겠습니다.




그럼 바로 차단이 해제되었다는 안내가 나오면서 지금 바로 해당 친구를 친구로 추가하겠냐고 묻는데 이 때 친구추가를 선택하시면 해당 친구가 다시 친구목록으로 추가가 됩니다. 저희는 이분을 영구삭제하는 것이 목적이니 취소를 선택해 주시면 해당 친구는 영원히 삭제가 됩니다.



그럼 이번엔 숨김친구 관리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차단친구를 영구삭제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숨김친구의 목록중에 제가 숨겼던 친구중에 영구삭제하고 싶은 분을 찾아서 우측의 관리 버튼을 터치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숨김친구 관리를 하는 메뉴가 나타나는데 친구목록으로 복귀는 당연히 친구목록으로 되돌리는 메뉴이며 차단은 메시지를 차단하는 메뉴 그리고 제일 아래의 삭제 버튼이 영구삭제를 하는 버튼입니다. 삭제 버튼을 터치해 보겠습니다.




삭제를 선택하면 선택한 친구를 진짜로 삭제하겠냐는 확인 안내가 나옵니다. 친구를 삭제하면 본인의 핸드폰의 주소록에 등록되어 있는 전화번호라도 카카오톡 친구로 추가는 되지 않지만 상대방이 메시지를 보내면 받을 수는 있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카카오톡 친구 영구삭제 초간단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카카오톡 친구에서 영구삭제를 하는 것은 본인의 핸드폰에서만 영구삭제가 될 뿐, 상대방의 휴대폰에는 제 프로필과 사진들은 그대로 남아 있게 됩니다. 처음부터 본인의 프로필사진을 공개하기 싫으시면 휴대전화에 전화번호를 저장하실 때 신중하게 하시는 방법밖에는 없는 듯 합니다. 




그리고 영구삭제를 했다고 하더라도 상대방은 제게 언제든지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보내는 메시지를 받기 싫으신 경우에는 영구삭제가 아닌 차단을 하셔야 합니다. 위의 포스팅을 보시며 카카오톡 친구 차단을 하는 방법도 따라 하실 수 있으니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