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해지는 정보

에탄올 워셔액 만들기, 가장 간단한 방법

LeasureLife 2016. 11. 6. 19:20



최근에 메탄올 워셔액의 유해성에 대한 뉴스가 떠들석했었습니다. 바로 스마트폰 부품공장에서 일을 하던 노동자들이 메탄올 중독으로 실명까지 이른 공포영화같은 사건들로부터 촉발된 사태였습니다. 


해당 내용들에 대한 포스팅 링크부터 확인하고 가시죠. 


클릭!! 메탄올 워셔액의 유해성



위의 링크의 포스팅에 첨부된 뉴스와 기사들로 인해서 메탄올의 무서운 유해성이 알려졌고 그와 함께 한동안 이슈가 되었던 메탄올 워셔액에 대한 유해성논란으로 인해서 요즘에는 에탄올 워셔액을 직접 만들어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아졌습니다.


인터넷상에서는 여러가지 재료와 만드는 방법들이 알려져 있는데 오늘은 제가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는 가장 저렴하고 만들기도 간단한 에탄올 워셔액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에탄올 워셔액 재료>


재료는 아래의 사진의 단 4가지입니다. 소독용 에탄올, 주방세제나 바디워시, 깔대기와 물이며 만드시는 양은 2L 정도를 만드시면 됩니다.




소독용 에탄올은 오픈마켓을 통해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제가 쓰는 인터넷 쇼핑에서는 4L에 7천원정도 하네요. 친환경적으로는 식물성 에탄올을 구매하시는 것인데 굳이 그렇게까지 워셔액에 투자를 하고 싶지는 않네요.




그리고 원래는 계면활성제를 넣어줘야 하지만 집에서 사용하시는 바디워시나 주방세제로 대체하시면 됩니다. 단 3~4방울만 넣어주시면 됩니다. 너무 많이 넣으시면 거품이 너무 많이 생겨서 운전에 불편을 초래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물과 엔탄올을 물통에 넣어줄 깔대기가 필요합니다. 집중력이 좋으신 분들은 깔대기가 없이 넣으실 수도 있겠지요. 하지만 깔대기가 있으면 편하겠지요...주방에 보통 하나씩은 있을 겁니다. 잘 찾아보세요~




그리고 물입니다. 물도 필요하지만 이런 물통이 있으야 만들기도 편하고 만든후에 차량에 워셔액을 주입할 때도 편합니다. 물의 브랜드는 상관없습니다.^^




<에탄올 워셔액 만드는 법>


그럼 만드는 법을 간단히 말씀드리겠습니다. 너무 간단하니 집중해서 보세요. 순식간에 지나갑니다.  


1. 에탄올과 물의 비율은 겨울철에는 5:5로 넣으시고 봄부터 가을까지는 3:7의 비율로 섞어 주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2L 를 만들어서 넣으면 거의 1년을 쓰기때문에 항상 5:5로 섞어주고 있습니다.


2. 2L 의 용량에 주방세제나 바디워시를 3~4방울을 넣어서 열씸히 섞어 주시면 완료입니다.


이제 완성된 워셔액을 차량에 넣어주시면 되는데 기존의 워셔액은 모두 사용하신 후에 넣어주시는게 좋습니다.




이상으로 에탄올 워셔액 만드는 가장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너무 간단한 에탄올 워셔액 만들기,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만드셔서 안전하고 건강한 운전하시기 바랍니다.크부터 확인하고 가시죠. 

반응형
댓글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