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꼭필요한 정보

카카오톡 차단 확인방법, 친구차단확인

에브리뷰어123 2020. 1. 16. 14:21
다들 카카오톡 사용하고 계시죠? 카카오톡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메신저 서비스입니다. 요즘 아이들은 페이스북 메신저도 많이 사용하고 있는 것 같지만 카카오톡은 기본으로 사용하면서 페메도 사용하더라구요. 

 


 

개인적인 대화는 카카오톡을 주로 사용하고 단톡은 페메를 이용하는 친구들도 있고 이와는 반대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어서 카카오톡과 페이스북 메신저는 각자 나름의 장단점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이렇게 많이 사용되는 카카오톡에서 상대방이 자신을 차단했는지 안 했는지를 확인하는 카카오톡 차단 확인하는 방법이 화제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크게 차단확인이 필요없었는데 헤어진 연인이나 다툼으로 인해 멀어진 친구가 자신을 차단했는지를 확인하고 싶은 사람들이 많은가 보네요.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톡에서 친구로 등록되어 있는 상대방이 자신을 차단했는지 안했는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카카오톡 친구차단을 확인하는 첫단계는 해당 친구의 주소록을 본인의 핸드폰에서 삭제하는 과정으로 시작됩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친구차단여부를 확인하고 싶은 친구의 연락처를 본인의 핸드폰에서 삭제해 주세요. 연락처 삭제방법은 핸드폰 기종마다 다르니 본인의 핸드폰에서 각자 연락처를 지워주시면 됩니다. 저 '가재마을7단지'라는 분은 제가 거래했던 아파트의 주인분이신데 몇 년 전에 거래를 하고 다시 볼 일은 없으니 이 분이 저를 차단했는지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핸드폰의 주소록에서 해당 친구의 이름을 2~3초간 꾹 눌러주면 위 사진과 같이 삭제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해당 친구의 연락처를 주소록에서 삭제를 하셨다면 이제 카카오톡을 실행해 줍니다.

 

카카오톡 실행되면 친구목록으로 들어가주세요. 친구목록에서 해당 친구의 이름을 찾아서 2~3초간 꾹 눌러주시면 위와 같이 즐겨찾기에 추가/이름변경/숨김/차단의 4가지 메뉴가 보입니다. 이중에 맨 아래에 있는 차단을 선택해 줍니다.

 


 

그럼 차단을 하면 차단한 친구가 보낸 메시지를 더이상 받을 수 없으며 친구목록에서 살라진다는 안내가 나오는데 차단 여부는 상대방이 알 수 없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상대방이 차단을 하더라도 저는 차단여부를 알 수가 없게 되는거지요.

 

암튼 저희는 상대방이 저를 차단했는지 아닌지를 알아야 겠으니 확인버튼을 눌러서 차단을 해 주면 됩니다.

 

 

차단을 완료했으면 이제 다시 차단을 해제해 줄껀데요. 카카오톡의 메인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톱니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서 나타나는 메뉴중에 친구관리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그럼 위와 같이 친구관리화면으로 연결이 되는데 화면 하단의 차단친구관리를 선택해서 들어가주면 방금 차단한 친구가 보입니다. 여기서 해당 친구 이름 옆에 있는 관리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그럼 위와 같이 차단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차단해제에 체크하시고 확인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차단이 해제되었으며 지금 바로 친구로 추가하겠나고 물어보는데 여기서 반드시 취소를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여기서 만약 친구추가를 선택하시면 차단확인을 할 수 없습니다.

 

이제다시 친구관리 메뉴로 돌아와서 위에서 두번째에 있는 친구목록 새로고침을 선택해서 새로고침 해준 후 메인화면으로 나옵니다.

 


 

메인화면의 친구목록 화면의 '새로운 친구를 만나보세요!' 라는 문구를 터치해 주시면 카카오톡에서 추천해주는 추천 친구 목록이 나타납니다.

 

바로 이 추천친구 목록에 상대방의 이름이 뜬다면 상대방이 저를 차단하지 않은 겁니다. 만약 위 사진처럼 해당 친구의 이름이 보이지 않는다면 상대방은 저를 차단한 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위의 과정을 통해서 확인한 결과 저분은 역시 저와 다시 만날 일이 없는 사이라서 저를 예전에 차단하거나 휴대폰을 변경하면서 차단이 된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렇게 카카오톡 친구차단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이 방법이 카카오톡차단확인방법으로 유용하고 가장 확실한 방법이라고 하지만 스마트폰의 환경에 따라 추천친구목록이 생성되는데 시차가 발생할 수도 있고 아예 뜨지 않는 경우도 있어서 100% 확실한 방법은 아닙니다.

 

가장 확실한 방법은 단톡방을 만들고 다른 사람들은 모두 나가게 해서 빈 단톡방을 만든 후에 상대방을 초대하는 방법인데 만약 상대방이 차단을 하지 않았다면 상대방이 저의 초대사실을 알게되고 자신이 상대방의 차단여부를 궁금해 한다는 사실을 알리게 되는 민망한 상황이 발생하게 된다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300x250